삼성카드가 도착했습니다.

2008년 2월 13일 수요일

보통 신용카드는 은행의 아는 직원의 청에 의해 만들었었습니다.
현재 카드를 세개 쓰고 있는데...(물론 모두 아시는 분들의 부탁에 거절을 못하고 만들었습니다)
그러다 처음으로 제가 필요에 의해서 자발적으로 알아보고 만든 신용카드입니다.
카드 많아서 좋은거 없다고 하는데....
(할부는 어차피 빚이라는 생각 때문에 잘 안하려고 하지만, 물건을 살때 무이자 할부는 몹시도 부러운 기능이라...^^)

어차피 삼성카드 중에서 골라야 하는 상황이라서 이것저것 비교해보다 고른 카드입니다.

한화리조트 삼성티클래스카드
연회비가 2만원으로 비싼편인데, 연회비가 비싼 카드는 비싼 만큼의 혜택을 보장해주더군요.

제가 보유중인 카드는 전부 연회비가 5천원인 카드인데, 혜택은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싸면서 제일 혜택이 많은 카드가 다음 세이버라는 카드인데, 제가 가는 행동반경으로 제일 혜택이 많네요.

카드도 종류가 워낙에 많다보니 혜택을 하나하나 비교해가면서 고르는것도 쉽지 않지만, 자신에게 맞는 카드 한두개를 집중적으로 쓰는게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아도 신용도가 않좋다고 하더군요.

전 카드가 빚이라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인식이 되어 있어서 할부라는 것을 잘 사용하지않는 편이었는데, 카드도 잘 사용하면 꽤 괜찮은 지불수단이라는 것을 친구를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카드가 있으면 지를때 별생각없이 지르게 되던데...이 지름신만 잘 다스린다면 카드를 사용하는것도 추천할만 합니다.
전 삼성카드로 지를게 있어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제사 지르게 되었다는....이럼 안되는데.....ㅠ.ㅠ

by 에스키모 | 2008/02/13 23:59 | 일상생활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doubleso.egloos.com/tb/174859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다물 at 2008/02/16 17:11
전... 신용카드 없습니다. 쓸모가 없어서 안만들고 있는데, 지갑에 있는 카드라고는 주민등록증, 버스카드, 회사출입용카드 3장이네요.
Commented by 에스키모 at 2008/02/16 22:24
다물님/
저도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일년에 한두번은 필요할때가 있더라구요..^^
Commented at 2008/02/17 02:1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denkami at 2008/02/17 03:56
저는 시티은행 직불카드 + 삼성아맥스(계속 쓰다보니 연회비 없이 바꿔주더군요 .. -_-) 이렇게만 두개 써요 .. 아 , 얼마전에 인터넷 할인 떄문에 집구석에 처박어 두기만 하는 롯데카드도 있습니다 .. ㅎㅎ
직불카드 열심히 써서 그런지 이번에 세금 공제액이 좀 크더군요 .. ㅎㅎ
현금영수증 받기 귀찮고 하면 역시 직불카드 애용이 최고인거 같아요.
Commented by 에스키모 at 2008/02/18 00:10
denkami/
나도 신한은행 직불카드 쓰고 있긴하지.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